Woooniverse

나를 좋아하는 내가 되는 법. 본문

Woo宙 일상/Woo宙 일기

나를 좋아하는 내가 되는 법.

Woo宙 2020. 9. 10. 20:13

오늘 하루는 정말 내 마음에 안 드는 기분이 더럽고 짜증나는 하루였다.
아침에 일어나서 침대에서 밍기적거리다 11시쯤 일어나서는 컵라면 먹다가 배드민턴 치러가서 짐깐 쳤다가
누워서 폰만 하다가 자다가 마트갔다가 저녁이 되었다.
비번날은 잘 없기에 소중하다.

이런 날을 공치니, 내가 성장하는데 사용하지 못하니 나 스스로에게 실망감이 들고 짜증났다.
이러니 예민해지고 주변 사람에게 날카로워졌다.

사실 답은 하나다.
내가 싫어하는 행동을 안하는 것.
내가 실망할 일을
내가 후회할 일을 절대 하지 않는 것.
그랬을 때 기분이 얼마나 더러운지 아니 다시 반복하지 말기.

요즘 나의 안좋은 습관들의 가장 큰 원인은 생각편향적인 것이다.
행동편향적이 생각편향적보다 백만배 나은 것 같다.
내가 후회하지 않을 행동, 내가 나를 위해 내 목표를 위해 해야하는 일인지 판단하고
바로 5초 안에 실행하자.

자존감은 나와의 싸움을 이기며 올라간다.
나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자. 내가 나의 가장 든든한 아군이 되게 하자.
내가 나를 믿으며 현재의 나는 과거의 믿을 만한 나를 만들어 미래의 나를 믿을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


더 건강한 내가 나중에 이 글을 보리라 확신하며
이런 날도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고 싶어서.....20.09.10.2010.

Comments